본문바로가기 3.138.117.25
모바일 메뉴 닫기
상단배경사진

DCU광장

Community

메인으로

공지사항

2008학년도 겨울계절학기 공고
작성일 : 2008/11/10 작성자 : 수업학적팀 조회수 : 4236

    

 2008학년도 겨울계절학기 공고
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2008학년도 겨울 계절학기를 아래와 같이 실시합니다. 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아       래

 

1. 수강신청기간 : 2008. 11. 18(화) - 11. 20(목)【09:00-17:00】

    ※ 학교 홈페이지(종합정보시스템) Login 수업클릭 수강 클릭 계절학기∙수강신청

 2. 수강신청확인 및 1차 폐강 공고․정정기간 : 2008. 11. 25(화) - 11. 26(수)【09:00-17:00】

    ※ 동기간에 본교 홈페이지(공지사항)에서 본인의 신청과목이 폐강되었는지 필히 확인하

       여야 하며,폐강된 과목만 정정 가능함. 개설된 과목 및 동기간에 정정된 과목에 대하여  

       삭제,수정이 불가함.(개설과목은 반드시 수강해야 하므로 정정시 신중을 기하시기 바라

       며, 수업계획서는 최종 개설과목이 확정되어 수업시간표 공고시기에 종합정보시스템에

       서 열람 가능함.)

 3. 등록기간 : 2008. 12. 2(화) - 12. 3(수)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◉ 은행창구 납부 : 2008. 12. 2(화) - 12. 3(수)【09:30-16:30】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◉ 가상계좌 입금 : 2008. 12. 2(화)【09:30】- 12. 3(수)【18:00】

    ※ 보훈(본인)장학생은 등록 기간중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하여 학생복지팀에 등록금

       감면 신청을 하여야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    ※ 학교 홈페이지(종합정보시스템) Login → 수업 클릭 → 수강클릭(계절학기∙수강신청)

        → 2008. 12. 1(월)부터 신청과목 확인 후, 확정버튼”클릭(클릭하지 않으면 신청자명단에서 제외

            됨)하여 등록금 고지서 출력  → 대구은행 전국지점 납부 또는 본인가상계좌로 입금

 4. 미등록폐강 공고 및 정정기간 : 2008. 12. 8(월) - 12. 9(화)【09:00-16:30】

    ※ 동기간에 본교 홈페이지(공지사항)에서 본인의 등록 과목이 미등록 폐강되었는지 필히

     확인하여야 하며, 미등록 폐강 과목만 정정 가능함. 개설된 과목 및 동기간에 정정된

       과목에 대하여 삭제,수정이 불가함.

 5. 수업기간 : 2008. 12. 15(월) - 2009. 1. 7(수)(토,공휴일 제외한 16일간)

  서강대 계절학기 수강신청 내용은 본교 홈페이지(공지사항)에 추후 공고함.

     (신청 학차 및 학점에 제한사항이 있음.)

 ※ 기타 문의사항 연락처 : 수업학적팀(☎850-3577)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2008.  11.  10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대구가톨릭대학교 교무처장

 

 

2008학년도 겨울계절학기 시행계획

      


1. 개설대상과목 :

    2008학년도 1,2학기에 실제 수업한 강좌목 중 10명 이상 수강 신청하여 등록한 과목(교양필수의

    건학이념,인성교육,실용국어,실용영어,실용컴퓨터영역은 아래의 변경된 과목으로 개설됨.)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건학이념,인성교육,실용국어,실용영어,실용컴퓨터영역 변경 내용▶

과목영역

기존과목명

 변경된 과목명

 (2007학년도)

변경된 과목명

(2008학년도)

비   고

과 목 명

학점

과 목 명

학점

과 목 명

학점

건학이념

사랑의 삶

2

가톨릭사상

2

변동없음

 

인성교육

봉사의 삶

2

참삶의 길

2

변동없음

 

실용국어

실용국어

3

글쓰기와 Communication

3

변동없음

 

사고의

디자인

3

논리와비판적사고

3

변동없음

 

실용영어

실용영어

실용영어(고급)

3

실용영어Ⅰ

실용영어Ⅰ

(고급)

2

실용영어Ⅰ(초급)

실용영어Ⅰ(중급)

실용영어Ⅰ(고급)

2

2008/2학기 수강

신청 기준과 동일

하게 적용함.

-

-

-

-

실용영어∥(초급)영어강좌

실용영어∥(중급)영어강좌

실용영어∥(고급)영어강좌

2

2008/2학기 수강

신청 기준과 동일

하게 적용함.

실용컴퓨터

실용

컴퓨터A

3

컴퓨터와디지털정보

3

변동없음

 

실용

컴퓨터

(고급)

3

컴퓨터와디지털정보(고급)

3

변동없음

 

      

2. 개설제외과목 : 학습전략과진로탐색, 실험․실습․실기, 시사관련, 특별교육과정, 원어강좌,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사이버강좌, 의과대학 및 신학과 개설과목

   ※ 교양필수의 실용영어∥(초,중,고급)영어강좌는 10명 이상 수강 신청하여 등록하면 개설됨.

3. 수업기간 : 2008. 12. 15(월) - 2009. 1. 7(수)(토,공휴일 제외한 16일간)

4. 수업시간 :

    가. 교선‧교직․전공 : 10:00시부터(2학점: 10:00-11:50, 3학점: 10:00-12:50)

    나. 교필‧일반선택‧전공 : 13:00시부터(2학점: 13:00-14:50, 3학점: 13:00-15:50)

    ※ 교선,교직,교필,일반선택 과목은 분반이 개설되지 않으며, 전공과목은 동일 과목으로 오전,

        오후로 개설 가능함.(전공과목 수강 신청시, 신청과목에 대한 개설학과 및 관련사항을 반드시

       확인하여 입력하시기 바람.)

   ※ 교양선택의 계절스포츠(스키) 과목 신청자는 오후 시간대의 과목 신청이 불가하오니, 동  

       과목 신청자는 수업 관련사항에 대하여 체육교육과 사무실(☎053-850-3729)로 필히 문의한

       후에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.

5. 수강신청 :

    가. 신청대상 : 미졸업생 및 재학생 중 희망자

    ※ 4학년 및 미졸업생은 본인의 졸업요건 학점을 반드시 확인 하시기 바라며, 수강신청자는

       초기에 우선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. 

    나. ✦신청기간 : 2008. 11. 18(화) - 11. 20(목)【09:00-17:00】

        ✦수강신청확인 및 1차 폐강 공고․정정기간 : 2008. 11. 25(화) - 11. 26(수)【09:00-17:00】

        ✦미등록폐강 공고 및 정정기간 : 2008. 12. 8(월) - 12. 9(화)【09:00-16:30】

        ※ 과목당 신청인원이 10명 미만일 경우 폐강되며, 개설된 과목은 반드시 수강해야

      하므로 수강 신청시 신중을 기하시기 바람.(폐강된 과목만 정정이 가능함.)

    다. 신청방법

        홈페이지(종합정보시스템)login → 수업클릭 → 수강클릭 → 계절학기․수강신청 → 수강신청확인

        및 1차 폐강 공고․정정 → 2008. 12. 1(월)부터 신청과목 확인 후,

     우측 상단의“확정버튼”클릭(클릭하지 않으면 신청자명단에서 제외됨)하면

       “출력버튼” 생성 →“출력버튼” 클릭 → 등록금 고지서 출력 → 전국 대구은행 납부 또는

       본인 가상계좌로 입금 ➔ 미등록폐강 확인 및 정정  

    라. 수강 인원 : 교필 : 실용영어Ⅰ(초,중,고급), 실용영어Ⅱ(초,중,고급)영어강좌,컴퓨터와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디지털정보, 컴퓨터와디지털정보(고급) : 40명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* 상기과목 제외한 교필 과목 : 60명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교선, 교직, 일반선택, 전공 : 60명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◉ 40명 수강인원 교필과목은 기자재 사용으로 인원이 제한되어 있음.

        ※ 최대 신청학점은 6학점으로 오전․오후 각 1과목씩만 신청할 수 있다.

6. 수업계획서 : 계절학기는 정규학기와 달리 미등록 폐강 정정 종료  → 최종 개설과목 확정 →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담당교수 추천 → 수업계획서 입력 → 수업시간표 공고시기에 종합정보시스템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에서 열람 가능함. 

7.  등    록 :

    가. 금    액 : 1학점당 72,000원

    나. 납부기간 : 2008. 12. 2(화) - 12. 3(수)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◉ 은행창구 납부 : 2008. 12. 2(화) - 12. 3(수)【09:30-16:30】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◉ 가상계좌 입금 : 2008. 12. 2(화) 【09:30】- 12. 3(수)【18:00】

         ※ 보훈(본인)장학생은 등록 기간중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하여 학생복지팀에 등록금

           감면 신청을 하여야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  

    다. 수납장소 : 전국 대구은행(고지서 납부), 전국 모든은행(가상계좌 입금)

    라. 고지서출력방법 : 2008. 12. 1(월)부터 신청과목 확인 후,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우측 상단의“확정버튼”클릭(클릭하지 않으면 신청자명단에서 제외됨)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하면“출력버튼”생성 →“출력버튼”클릭 → 등록금 고지서 출력 →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 전국 대구은행 납부 또는 본인 가상계좌로 입금

    마. 등록금 납부방법

       1) 등록금고지서 납부 : 전국 대구은행 납부

       2) 가상계좌 입금 : 본교 재학생(미졸업자 포함)은 각 개인별 대구은행 가상계좌가 부여되어

           계절학기 등록금 고지서에 표기가 되므로, 전국 모든은행에서 본인   의 가상계좌로 입금 가능

           함. 가상계좌 입금시, 본인의 예금주 명의 및 가상계좌번호를 필히 확인후, 입금하시기 바랍

           니다.(온라인 송금, CD 계좌이체, 인터넷뱅킹, 폰뱅킹 입금 가능하며 타은행계좌에서 입금시

           수수료 있음.) 

8.  환    불 :

    가. 장  소 : 효성캠퍼스 본관 106호 재무팀

    나. 준비물 : 신분증, 등록금영수증, 본인명의 개설 대구은행 통장 사본

9. 수업시간표 공고 : 2008. 12. 12(금) 이전 본교 홈페이지(공지사항) 공고       

10. 성    적 :

    가. 담당교수 재량으로 수업 기간중 1회 이상 시험을 치른다.

    나. 성적은 졸업학점에만 포함되며 당해 학기 평점평균에는 포함되지 않는다.

    다. 성적입력기간 : 2009. 1. 7(수)【09:00】 - 1. 9(금)【17:00】

        성적확인/정정기간 : 2009. 1. 12(월) - 1. 13(화)【09:00-17:00】

    ※ 계절학기 성적 확인은 개별통지 하지 않으며, 종합정보시스템의 전체성적 조회에서

       가능함.  끝.




[[ 2008학년도 겨울계절학기 관련 Q&A ]]


1. 수강신청기간은 언제입니까?

    ▶답변: 2008. 11. 18(화) - 11. 20(목)【09:00-17:00】 

    ※ 학교 홈페이지 학생정보에 학사일정표 참고하세요!


2. 계절학기 수업계획서는 언제부터 열람할 수 있습니까?

   정규학기와 달리 최초 수강신청부터 열람할 수 없으며, 최종 개설과목이 확정되어 담당교수

   추천이 되면 수업계획서가 입력되므로 수업시간표 공고시기에 열람 가능함.(1차 폐강 정정시, 

   수업계획서 열람을 위해서 과목을 잘못 클릭하면 신청 처리되어 삭제, 수정할 수 없으므로

   유의하시기 바람.)  


3. 계절학기 수강신청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요?

    ▶답변:

            수 강 신 청

 학교홈페이지(종합정보시스템) login -

수업클릭 - 수강클릭 - 계절학기․수강신청

  수강신청확인 및 1차 폐강공고․정정 

 본인의 신청과목 확인 후,

개설 - 기간내 등록, 폐강 -

개설과목으로 변경하여 기간내 등록

 등록기간 : 2008. 12. 2(화) - 12. 3(수)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◉ 은행창구 납부 : 2008. 12. 2(화) - 12. 3(수)【09:30-16:30】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◉ 가상계좌 입금 : 2008. 12. 2(화) 【09:30】- 12. 3(수)【18:00】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등록금 고지서 출력

2008. 12. 1(월)부터 본인의 신청과목 확인 후, 우측 상단의“확정버튼”클릭(클릭하지 않으면 신청자 명단에서 제외됨)하면 “출력버튼” 생성 - “출력버튼” 클릭 -  등록금 고지서 출력

 →

대구은행 고지서 납부

 및 가상계좌 입금

 →

 

 

          미등록 폐강공고 및 정정

 본인의 등록과목이 미등록폐강인지 확인 후,

 미등록폐강 - 개설과목으로 변경

 →

수업시간표 공고,

계절학기 수업 진행

4. 계절학기로 수강할 과목은 어디에서 찾아야 하나요?

    ▶답변: 2008학년도 1,2학기 수업시간표에서 실제 수업한 강좌목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.

학교홈페이지

수업시간표 :

 제외과목은 미포함

    

    

5. 계절학기과목은 어떻게 개설되는지요?

    ▶답변: 2008학년도 1,2학기에서 실제 수업한 강좌목 중, 10명 이상 수강 신청하여 등록한 과목에 대해서만 개설됨. 제외과목은 학습전략과진로탐색, 실험․실습․실기, 시사관련, 특별교육과정, 원어강좌, 사이버강좌, 의과대학 및 신학과 개설과목입니다. 단, 교양필수의 실용영어∥(초,중,고급)영어강좌는 10명 이상 수강 신청하여 등록하면 개설됩니다.




6. 계절학기 수강신청 범위는 어떻게 되는지요?

    ▶답변: 수강신청학점은 6학점까지이며, 오전․오후 각 1과목씩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
7. 계절학기 수업기간은 어떻게 되며, 수업을 어떻게 들어야 하는지요?

    ▶답변 : 계절학기 수업기간은 2008. 12. 15(월) - 2009. 1. 7(수)(토,공휴일 제외한 16일간)이며,

       동 기간 동안 지정된 시간에 매일 수업을 들어야 합니다.


8. 계절학기 수업시간은 몇 시부터 하는지요?

    ▶답변: 교선.교직.전공은 10:00시부터 수업을 하고, 교필․일반선택․전공은 13:00시부터 수업합니다.


9. 신청한 과목이 폐강되었을 경우 변경할 수 있는지요 ?

    ▶답변: 개설된 과목 중에서 폐강정정기간 내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※ 수강신청 및 등록 결과, 동일 전공과목에서 오전에 10명 미만이고 오후가 10명 이상이면, 오전은 폐강되고 오후만 개설됨.(예 : 인사관리(전공)가 오전에 폐강되고 오후에 개설될 경우는 폐강 정정시, 오후에 타과목 수강 신청이 안된 상태이면 오후 인사관리(전공)로 변경 가능함.)


10. 계절학기 수업료는 얼마죠?

    ▶답변: 1학점에 72,000원입니다. 3학점 과목일 경우 216,000원입니다.


11. 계절학기 수업료는 어떻게 납입하나요?

    ▶답변: 등록기간 2008. 12. 2(화) - 12. 3(수)에 전국 대구은행에서 고지서로 납부하든지,

       전국 모든은행에서 가상계좌로 입금 하시면 됩니다.

         ● 은행창구 납부 : 2008. 12. 2(화) - 12. 3(수)【09:30-16:30】

         ● 가상계좌 입금 : 2008. 12. 2(화)【09:30】- 12. 3(수)【18:00】

※ 가상계좌 입금 : 본교 재학생(미졸자 포함)에게 각 개인별로 대구은행 가상계좌를 부여하여 계절학기 등록금 고지서에 본인의 가상계좌가 표기되도록 하여, 가상계좌로 온라인 송금, CD 계좌이체, 인터넷뱅킹, 폰뱅킹 입금 가능함. 타은행계좌에서 입금시 수수료 있음.


12. 계절학기 등록금 고지서는 어디서 받나요?

    ▶답변: 수강신청 확인 후 “확정버튼”을 클릭하면 계절학기 등록금 고지서가 출력 됩니다.

출력된 고지서를 가지고 전국 대구은행에서 납부하든지, 전국 모든은행에서 가상계좌로 입금 하시면 됩니다.

학교홈페이지

(종합정보시스템) login

수업클릭

수강클릭 (계절학기․수강신청)

 

 

 

 수강신청확인 및

 1차 폐강공고․정정

 →

    등록금고지서 출력

2008. 12. 1(월)부터 본인의 신청과목 확인 후, 우측 상단의

확정버튼”클릭(클릭하지 않으면 신청자 명단에서 제외됨)하면

“출력버튼” 생성 -“출력버튼” 클릭 - 등록금고지서 출력

13. 고지서 출력 후 변경이 가능한가요?

    ▶답변: 개설된 과목은 변경이 불가능합니다. 단, 미등록 폐강시 해당 정정기간에 개설된 과목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
14. 계절학기 출석실격은 몇 일입니까?

    ▶답변: 결석일자가 16일간의 4분의 1 초과되면 출석 실격이 되므로, 5일 이상 결석을 하면

출석실격이 되어 성적을 인정받을 수가 없습니다. 


15. 계절학기 성적은 어느 학기에 포함되는지요?

    ▶답변: 1학기나 2학기 성적에는 포함되지 않고 여름계절학기는 3학기, 겨울계절학기는 4학기로 인정하며 전체성적에는 포함이 됩니다.


16. 계절학기 성적 확인 및 정정기간은 언제 입니까?

    ▶답변: 2009. 1. 12(월) - 1. 13(화)【09:00-17:00】까지 이며, 아래와 같이 “성적확인”에서

확인 후, 기간 내에 정정을 하여야 합니다.

홈페이지 login

학생정보

전체 성적확인


17. 성적이의가 있을 경우엔 어떤 절차를 밟아야 하는지요?

    ▶답변: 계절학기 성적정정 기간 내 담당교수에게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.


18. 계절학기성적을 포함한 성적증명서는 언제 발급 받을 수 있나요?

    ▶답변: 성적확인기간을 거쳐 성적이 완료되면 발급이 가능함.≪2009. 1월 말경 예정≫


19. 계절학기 성적이 장학금하고 관련이 있는지요?

    ▶답변: 해당되지 않습니다.


20. 1학년 학생인데 여름계절학기로 이수한 성적은 전과할 때 포함이 되는지요?

    ▶답변: 그렇습니다. 단, 겨울계절학기는 시기상 포함되지 않습니다.


21. 미졸업생의 경우 겨울계절학기 수강 후 졸업학점이 될 경우 당해 학기에 졸업할 수 있는지요?

    ▶답변: 과목을 이수하고 학점을 취득해서 졸업요건이 충족될 경우 졸업이 가능합니다.








최상단 이동 버튼